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비즈토크 주식회사"가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비즈토크 주식회사"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고 이용자가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비즈토크 주식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7일전에 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③ 새로운 서비스가 개설될 경우 별도의 명시된 설명이 없는 한 이 약관에 따라 제공됩니다.

 

제3조 (이용자의 정의)

"이용자"란 "본 사이트"에 접속하여 "비즈토크 주식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은자를 말합니다.

 

제4조 (회원가입, 수강신청, 수강료의 납부 및 환불)

① 회원가입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비즈토크 주식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등록하기"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비즈토크 주식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6조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6조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비즈토크 주식회사"의 회원제 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비즈토크 주식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비즈토크 주식회사"의 승낙이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5. 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② 수강신청

1. "회원"이 "비즈토크 주식회사"가 제공하는 유료강의를 수강하기 위해서는 지정된 수강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2. 수강료는 "비즈토크 주식회사"가 지정한 요금체계에 의하며 "비즈토크 주식회사"가 비즈토킹 홈페이지에 공지한 가격을 기준으로 합니다.

3. 수강승인 전 회원의 수강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4. 유료강의의 1개월 기준은 달력상의 월과 상관없이 강의를 시작한 "4주" 로 정의하며 각 강의코스별 수업횟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의 유료강의 신청옵션

제공되는 유료강의 수업횟수

수강신청기간(개월)

주당수업 횟수

월(4주) 수업횟수

총 신청수업횟수

1개월

2

8

8

3

12

12

5

20

20

3개월

2

8

24

3

12

36

5

20

60

6개월

2

8

48

3

12

72

5

20

120

 

③ 수강료납부

1. "회원"이 "비즈토크 주식회사"가 제공하는 유료강의를 수강하기 위해서는 지정된 수강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2. 수강료 지급방법은 비즈토킹 홈페이지에 제공된 방법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단 기업계약, 단체 수강계약인 경우 별도 계약에 따라 예외를 둘 수 있습니다.

3. 수강신청 후 수업시작 1일전까지 수강료를 지불하지 않을 시 수강신청이 자동 취소됩니다.

④ 환불 (교습비등 반환에 기준 제18조 3항)

1. 전화강의 서비스 이용 계약기간이 1개월인 경우

  수업시작 전 - 기납입한 이용료 전액

  총 수업시간의 1/3이 경과하기 전 계약해지 - 기납입한 이용료의 2/3에 해당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2이 경과하기 전 계약해지 - 기납입한 이용료의 1/2에 해당되는 금액

  총 수업시간의 1/2이 경과한 후 계약해지 - 반환하지 아니함

2. 전화강의 서비스 이용 계약기간이 1개월 초과인 경우

  수업시작 전 - 기납입한 이용료 전액

  수업시작 후 - 계약해지 요청일에 해당하는 월차의 환불대상 수업료를 상기 1. 항에 따라 산출한 금액과 나머지 달의 기납입료 전액을 합산한 금액.

3. 환불금액은 환불 신청 후 7영업일 내에 "비즈토크 주식회사"가 "회원" 명의의 통장으로 환급 혹은 기 결제한 카드의 부분 취소 등록 등의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4. 단, "비즈토크 주식회사"가 환불절차를 완료하기 전에 "회원"이 임의로 결제한 카드금액을 전부 혹은 부분 취소한 경우에는 해당 환불금액에 대한 정산절차를 거친 후 상호 협의 한 방법에 따라 환불과정이 진행됩니다.  이경우 상기 3항의 일정과 다를 수 있습니다.

5. 이용자가 결제한 카드를 취소하는 방법으로 환불시 환불금의 실제 입금은 각 카드사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비즈토크 주식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비즈토크 주식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비즈토크 주식회사"는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비즈토크 주식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인터넷 등 통신장애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이용자는 "비즈토크 주식회사"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이용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비즈토크 주식회사"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②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비즈토크 주식회사"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비즈토크 주식회사"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인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④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해서 회원 가입 후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연속하여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비즈토크 주식회사"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비즈토크 주식회사"는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비즈토크 주식회사"가 부여한 메일주소 및 사용자가 회원 가입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보낼 수 있습니다.

② "비즈토크 주식회사"가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칠(7)일 이상 "비즈토크 주식회사"의 비즈토킹 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비즈토크 주식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비즈토크 주식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① 개인 정보는 회원이 해지하기 전까지 보유하며, 해지 시까지 회원 정보를"비즈토크 주식회사"에서 보유합니다.

② 회원은 본인이 해지하기 전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10조("비즈토크 주식회사"의 의무)

① "비즈토크 주식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비즈토크 주식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③ "비즈토크 주식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이용자에게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1조 (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비즈토크 주식회사"의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③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실명으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기타"비즈토크 주식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등"비즈토크 주식회사"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비즈토크 주식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비즈토크 주식회사"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⑤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비즈토크 주식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⑥ 비즈토크 주식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⑦ 회원은"비즈토크 주식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그 영업활동의 결과에 대해 "비즈토크 주식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이와 같은 영업활동으로"비즈토크 주식회사"가 손해를 입은 경우, 회원은"비즈토크 주식회사"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비즈토크 주식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⑧ 회원은 "비즈토크 주식회사"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⑨ 회원은 "비즈토크 주식회사"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됩니다.

⑩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비즈토크 주식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다른 이용자의 ID,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는 행위

3.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4. 비즈토크 주식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5. 비즈토크 주식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받지 않고 "비즈토크 주식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비즈토크 주식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6.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7.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비즈토크 주식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모욕적이거나 개인신상에 대한 내용이어서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10. 다른 이용자를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이용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11. "비즈토크 주식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2.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3.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비즈토크 주식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1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3조(공개게시물의 삭제)

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비즈토크 주식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2.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4.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5.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 14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① 회원이 서비스 화면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비즈토크 주식회사"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5조(약관의 개정)

① "비즈토크 주식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비즈토크 주식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칠(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비즈토크 주식회사"는 당해 "이용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6조(재판관할)

"비즈토크 주식회사" 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20. 4. 1 부터 적용합니다.